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식 : 모두의 신학] 여름학기 개강 안내

소식

by 제3시대 2017. 5. 31. 17:15

본문



[모두의 신학 여름학기를 시작합니다!]


지난 2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됐던 모두의 신학 강좌가 다시 열립니다! 더욱 다양한 신학 담론,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신학 담론을 만날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특별히 이번 여름학기는 1,2 걸쳐 다양한 강좌가 개설됩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수학의 연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을 초대합니다!


이번 모두의 신학 번째 여름학기에 개설되는 강좌는 아래와 같습니다.

-----------------------------------------------------------

1. 윤리학 이상철 박사 (6/8) _“해체와 파국의 윤리학


_강사소개

한신대 신학과와 동대학원에서 수학 , 도미 시카고 멕코믹 신학대학원과 시카고 신학대학원에서레비나스와 데리다의 타자의 윤리 주제로 박사학위(Ph.D) 취득하였다. 현재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 한백교회의 담임목사이고, 한신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가르치고 있다. 지금까지 데리다의 해체론과 레비나스의 타자론에 기대어 기독교 윤리학에 관한 글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2. 성서신학 박지은 박사(6/15) _“우머니스트 성서읽기


_강사소개

이화여자대학교 기독교학과와 동대학원에서 구약학을 전공하고, 밴더빌트 대학교에서 히브리성서를 전공하였다. 현재는 이화여대, 숭실대에서 가르치며 여성을 비롯해 우리의 상황에서 읽는 성서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3. 포스트 휴머니즘 이은경 박사 (6/22) _ “포스트 휴먼과 인간교육


_강사소개감리교신학대학교와 동대학원을 졸업한 , 독일 튀빙엔대학교에서 교육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는 감신대에서 강의를 하며 일산 예수마음교회 담임을 맡고 있다. 그는 포스트휴면 시대에 새로운 인간을 꿈꾸는 사람 하나로, 이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고 있다.

-------------------------------------------------------------

° 안내사항


_6 8일부터 22 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 30분에 서대문역 1,2 출구 근처CI빌딩(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지하 EZE홀에서 강의가 진행됩니다.


_이번 모두의 신학 강의부터 수강료가 있습니다. 참여 가능한 강의 횟수와 상관없이 일괄 10,000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신청서 작성 안내된 계좌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

* 입금자명과 신청자명이 동일하지 않은 경우 문의 번호로 개별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_ 모두의 신학 여름학기 신청 링크 (https://goo.gl/akC5WL)


_ 모두의 신학 참가비 입금 계좌 

(신한은행 100-025-153821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


_ 모두의 신학 관련 문의번호 010-4299-1138(옥바라지 선교센터 김이슬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