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식] 2020년 <제3시대의 밤>에 초대합니다.

소식

by 제3시대 2020. 1. 17. 09:49

본문

2020 <제3시대의 밤>

작년 한 해에도 변함없이 본 연구소를 아끼고 후원해주신 모든 회원님들, 온라인상에서 연구소의 활동들을 관심 갖고 성원해주신 모든 지지자분들, 특히 연구소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자리에 함께 해주신 모든 참가자분들, 그 외에도 연구소와 관계를 맺고 도와주신 모든 협력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미 잘 알고 계시듯이, 2019년과 더불어 연구소는 조직을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새로운 사업들을 진행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바쁜 한 해를 보냈습니다. 우선 연구소의 핵심 사업으로 성서아카데미 〈성서 다시 보기: ‘장벽 저편 사람들’의 시선으로〉를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총20강씩 진행하면서 온/오프라인 수강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그리고 급진신학 강독모임과 여러 기획강좌들, 새로 발탁한 연구원들이 이끌었던 안병무 읽기 세미나와 역사적 예수 공부모임, 그리고 사회적경제 프리뷰 세미나를 통해서 연구소와 젊은 세대 간의 만남을 확대하는 소중한 성과를 올렸습니다. 

연구소를 대표하는 학술 프로그램인 월례포럼은 사회비판과 종교비판 양자의 영역을 횡단하는 것을 목표로 신학자‧목회자들에 한정하지 않고 종교학자‧사회학자들을 발표자로 초대하여 신학적 사회비판의 지평 확대를 적극적으로 시도했습니다. 

웹진 제3시대 역시 필자들의 노고와 구독자들의 성원으로 매호 성공적으로 발행될 수 있었습니다. 덧붙여, 이 모든 일들을 가능케 하는 연구소의 활동 공간이자 거점으로 기존의 한백교회와 더불어 해아서교 및 안병무도서관을 새롭게 마련함으로써 회원님들뿐만 아니라 연구소에 관심을 두고 있는 지지자분들과 함께하는 일들에 더 큰 힘을 기울여 나갈 수 있었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성서아카데미를 새로운 텍스트를 가지고 이어가는 동시에, ‘Rethinking 민중신학’을 기치로 내건 <안병무학교-민중신학아카데미>를 심원안병무선생기념사업위원회와 공동으로 개설하고자 준비 중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강좌와 세미나모임들을 지속적으로 열어 나가고자 기획 중에 있습니다.

이와 같은 연구소의 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회원님들과 지지자분들 간에 즐거운 교제도 나누면서, 맛있는 음식과 다과도 함께 즐기는 자리로 <제3시대의 밤>을 준비했으니, 부담 없이 오셔서 자리를 채워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시_ 2020. 1. 30(목) 오후 7시

장소_ 안병무홀(서대문역 1, 2번 출구 사이골목)

문의_ 02-363-9190 / 3era@daum.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